이 회장은 중동국가를 둘러본 뒤 말레이시아로 향한다.
노조는 HMM의 민영화는 기업의 책임경영에 필요한 조치라면서도 우선협상대상자의 불투명한 자금조달계획과 국가권력의 최소한의 감시조차 거부하는 무리한 요구로 제2의 한진해운 사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당초 해상노조는 지난달 16일 사측에 단체협약 결렬을 통보했으며 중앙노동위원회 제1차 조정회의.
매각 불발을 계기로 노조는 이날 예정된 2차 조정회의를 종결했으며 협상 테이블로 복귀했다.노조는 △통상임금 재산정 △승선 시간외근로 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대한 수당 △기관부원 충원 △선내 인터넷 개선 △정년 2년 연장 등을 사측에 제안했으며 이중 노사 간의 간극이 큰 안건을 제외하고 단체협약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홍해발 중동사태 등 물류대란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종사자로서 범국가적 논의에 적극 협조하고 건설적인 대안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임금협상과 단체 교섭을 마무리한 육상노조도 파업 대신 준법투쟁으로 매각저지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1/뉴스1 ⓒ News1하림그룹의 HMM(011200) 인수가 무산되며 HMM 노조가 사상 첫 파업을 철회했다.
단체협약을 마무리 짓고 물류대란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지금껏 HMM 노조가 파업에 나선 사례가 없는 데다 홍해 사태로 글로벌 물류적체 현상이 심화한 상황에서 심각한 물류마비가 이어질 수 있다는 업계 우려가 계속됐다.세계 10위 경제 강국이 된 한국은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국제사회의 다양한 이슈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나가야 할 책무가 있다.
구조대원들이 잔해에 깔린 사람들을 찾고 있다.윤 대통령이 구호 인력과 물품을 수송기로 긴급 지원하라고 지시함에 따라 군은 다목적 공중급유 수송기 ‘시그너스(KC-330) 파견을 검토 중이다.
윤 대통령의 언급처럼 우리는 어려움에 처한 튀르키예를 누구보다 앞장서서 도와야 할 이유가 있다.1만7100명이 사망한 1999년 8월 17일 규모 7.